본문 바로가기

나의관심사들/부동산, 제태크

보험설계사의 사기성 발언과 연락두절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나의 경험담 공유 1탄

나의 경우 최초 어머니가 보험을 알아보고 10년 만기동안 보험료를 대신 납부해 주었다.

(삼성화재 무배당 슈퍼보험)

 

그 당시(2005년) 보험설계사가 10년만 납부하면 그 이후 추가 납입없이 80세까지 보장이 된다고 정말 좋은 상품이라며,

자식에게 재산은 못물려줘도 이런 보험 하나 물려주면 정말 좋다며 감성팔이영업을 하여 어머니가 나와 동생들의 보험까지 총 3개의 종합실손보험을 가입하셨다.

10년 납입후 드디어 보험만기가 되었다.

 

그. 런. 데.

보험설계사가 다시 어머니를 찾아왔다.

10년 전 보험이라 보장내역이 좋지 않으니 10년동안 납입하여 완료된 보험을 해지하고 다시 재가입을 하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10년이 지난 이후에도 갱신형으로 매달 지불해야 되는 금액이 꽤 컷다.

엄마는 그래도 새로 드는 보험이 좋다는 말에 혹하여 나에게 해지 후 다시 가입하는게 어떻냐는 권유를 하는 것이었다.

저녁 늦은 시간이었고 보험설계사와 엄마와 상담 중 나에게 전화를 한 것이었는데 정말이지 화가 머리끝까지 났다.

그렇게 뻔뻔하게 거짓말로 영업하고 이미 납부완료한 상품을 해지하고 재가입하라고?

나는 설계사에게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 말라며 전화를 끊어버렸다.

 

이후 나의 보험증권과 계약내용을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지급받아 타사의 보험설계사분들을 만나 보유하고 있는 보험내역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지인들에게 추천받아 세 곳의 각기 다른 보험설계사를 만나보았는데 세분의 공통점은?

1. 현재 납입완료된 보험을 해지후 재가입하는 것은 미친짓이다. 당연히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러한 제안을 하는 설계사는 정말 나쁜 사람이며, 같은 설계사 입장에서도 당황스럽다.

2. 현재 가지고 있는 갱신형 단독실손부분의 입원치료비가 10만원으로 보장한도가 낮은 편이다.

   단독실손은 어차피 갱신형이니 재가입을 고려해 보아라 하는 것이었다.

 

솔직히 열받았다.

내 동생들 보험까지 다 합하면 본인이 챙겨간 수당이 얼마일텐데, 보험관련하여 한번의 공지나 도움도 없었기 때문에

10년동안 나와 동생들은 보험에 가입하였으나 간단한 질병과 상해의 경우에도 보험료를 청구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만기가 된 보험을 해지하고 다시 재가입하라..

너무 열받았지만 그래도 단독실손 부분은 리모델링 하는게 좋다는 다른 설계사들의 조언을 받아

나의 담당 설계사(삼성화재)에게 전화하였다.

 

이러이러하니 현재의 단독실손부분(통원일단/입원일당) 을 해지 후 현재시점의 상품으로 재가입하겠다고.

 

그런데 돌아오는 대답은 그럴수 없다는 것이었다.

 

자기는 그런업무를 하지 않고, 그렇게 하고싶으면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업무를 진행하라는 것이었다.

 

한번 만나서 보험에 대해 물어보고 리모델링을 받고 싶다고 했으나 내일 자기는 1박 2일 일정이 있다고 거부하였다.

 

그래서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단독실손을 가입할 수 있는 메뉴가 없었다.

 

그래서 콜센터로 전화했다.

콜센터에 전화해서 이러한 사정을 이야기 하고 단독실손을 재가입하겠다고 하니 그 업무는 담당설계사의 업무라는 것이다.

진짜 다시한번 멘붕이었다.

귀찮아서 거짓말을 한 것인가?

 

콜센터 직원이 담당설계사의 상위분등에게 통보를 해 준다고 했다.

 

잠시 후 담당설계사에게 전화가 왔다.  전화벨이 울렸다. 딱 두번.

그리고 전화안받으셨네요?

이런 문자가 왔다 ㅋㅋㅋ

이러젠장 ㅋㅋㅋㅋㅋㅋ

 

워낙 설계사가 사기꾼 기질이 있고 말이 왔다갔다 하는걸로 유명하고 나도 직접 경험해 봤기에 궁금한 내용들에 대해

메일을 보내뒀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메일에 답변을 달라고 요청하였더니 알아보는데 시간이 걸린댄다.

 

그리고 3일 후 형편없는 답변이 왔다.

 

메일 내용이 부실하고 문의점에 대한 답변이 없다고 하니

잘 읽어보면 있다 라고 답변이 왔다 ㅋㅋㅋ

 

헐 ㅋㅋㅋㅋ 누구를 문맹 취급하는 것인가????

 

그래서 잠시 통화하고 싶다고 했더니

업무시간 끝났다고 나의 전화와 문자를 씹고있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현재 삼성화재 고객센터를 통해 담당설계사 변경요청을 해 두었다.

담당설계사가 내 계약으로 얻은 이익의 환수 등도 가능한지 추가 문의를 할 예정이다.

 

주위에 보험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다.

 

나의 사례와 해결책등을 공유하여 보시는 분들도 도움이 좀 되셨으면 좋겠다.

 

- 진행중이므로 1탄,